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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entity Design

아이덴티티디자인
CI
    • CI란 무엇인가?

      CI는 Corporate Identity의 약자어로서 corporate의 동일성을 확립해, 기업의 존재 가치나 존재 의의를 명확하게 규정하는 것이다.

    • 기업명(Corporate Name)

      기업명은 CI의 가장 핵심요소로, ① 기업이념·사업방향·미래에 대한 전망이 응축되어 있고 ② 부르기 쉽고 기억에 남으며 ③ 현대감각과 친근감이 들고 ④ 타사와 혼동되지 않으며 ⑤ 모든 언어로 부르고 표기할 수 있으며 ⑥ 짧을 것 등을 요소로 한다. * 주식회사란 명칭은 삭제하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길면 길수록 인지도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 심볼마크(Symbol Mark)

      심볼마크는 기업명과 더불어 CI의 중요한 요소로 기업 이미지를 대표적으로 표현하며 기업 이미지 전달의 기본이 된다. 최근에는 시각적 상징기능을 가진 심볼마크(symbol mark)와 문자정보인 로고타입(logotype)의 기능을 결합한 워드마크(word mark)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추세이다. * 심볼마크는 기업의 얼굴로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자연형이거나 구상형(具象形)이어야 하며, 지나치게 추상형은 인지도가 떨어지는 것으로 조사된다.

    • 로고타입(Logotype)

      회사명, 단체명 등의 한글과 영문을 시각적으로 독특하고 개성있게 디자인한 것으로, 심볼마크에 비해 기호성이 약하기 때문에 심볼마크와 함께 사용되거나 로고타입상의 한 글자를 심볼마크로 정하는데, 가독성·독창성·심미성·현대성을 고려하여야 한다. * 기업명과 심볼마크가 지니는 이미지를 살리면서, 한글·영문이 서로 비슷한 분위기를 가지도록 유의해야 한다.

    • 전용색상(Corporate Color)

      기업 이미지를 색상으로 표현한 것으로 심볼마크, 워드마크, 로고타입뿐 아니라 그래픽 모티브, 사인, 패키지, 차량, 유니폼 등에도 일관적으로 적용되어 기업의 이미지 형성에 활용될 수 있다. 생산제품의 색상, 경쟁기업의 색상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되, 기업체 또는 기업주 고유의 음양오행 색상도 고려하는 것이 필요하다. * 대부분 빨강(Red), 파랑(Blue)으로 특성이 없는데, 이는 주먹구구식 발상에서 나온 결과이다.

    • 시그니처(Signature)

      심볼마크와 로고타입 등 기본 시스템의 각종 요소를 상하조합, 좌우조합, 변형조합 등의 방법으로 효과적으로 조합한 것으로, 이를 이용하여 각종 서식류나 시각매체에 적용시킨다.

    • 전용서체(Font System)

      기업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업에서 독자적으로 만들어 사용하거나 지정하여 사용하는 글자체를 일컫는다.

    기본 시스템
    Basic system

    • 심볼마크(Corporate Symbol)
    • 로고타입(Logotype)
      -국문/영문
    • 시그니처(Signature)
      -기본형/활용형
    • 전용색상(Corporate Color)
      -CMYK/RGB

    응용 시스템
    Application system

    • 서식류(Stationary)
      -명함/대소봉투/레터헤드
    • 사인류(Signs)
      -현판디자인
    • 시그니처(Signature)
      -기본형/활용형

    관리 시스템
    Management system

    • 매뉴얼(Manual) 1부
    • 매뉴얼 CD(Manual) 1개

    * 상기 패키지는 CI디자인 기준으로 BI/SI/EI/HI 등은 별도협의합니다.

    * 채용된 로고는 디자인 작업물에 대한 판권 및 사용권은 고객측에 이양됩니다.

    * 채용되지 않은 작품 대해서는 제작자측에 판권 및 사용권, 저작권이 있습니다.

  • BI 기대효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상품(서비스)에 대한 신뢰 즉 상품의 질을 보증하고, 소비자와 기업간의 관계를 친근하게 하여 궁극적으로 매출의 극대화와 기업이미지의 향상을 꾀하는데 있습니다.

    • 브랜드 분석 및 조사
      1. Targeting 2. Design 3. Regulation 4. 경쟁사분석

    • 브랜드 컨셉 설정
      자사 브랜의 정체성(존재의 이유)에 해당하는 컨셉 설정

    • 아이디어 도출
      디자인 방향을 정하여 스케치

    • 스케치안 취합 및 필터링
      브랜드 이미지와 적합한 스케치안 선정

    • 1차 시안 제작
      스케치안을 다듬어 발전된 결과물을 완성시켜 나감

    • 2차 시안 제작
      가장 컨셉과 적합한 한가지 안을 채택하여 최종안 제작

    • BI 메뉴얼 제작
      Basic System 및 Application System 개발
      브랜드 전략을 펴는데 필요한 디자인 요소 개발